엔비디아 AI 시대의 총아로 세계 최고 기업 도약
엔비디아(NVIDIA)의 AI 시장 석권 - 그 근거와 성장 배경
엔비디아(NVIDIA)가 최근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하며 AI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봅시다.
엔비디아의 주가 상승과 시가총액 1위 도약
엔비디아의 주가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시가총액이 3조 3천350억 달러에 달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을 제치고 시총 1위에 올랐습니다. 엔비디아는 1993년 설립된 이후 31년 만에 최초로 3조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을 기록하였습니다.
엔비디아의 기업 성장과 AI 산업 진입
엔비디아는 초기 3D 비디오 게임을 구동하는 GPU를 제조하며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이후 GPU 부문에서 뛰어난 성능으로 입지를 다진 후 2018년 코인 채굴에 사용되는 GPU의 수요 증가로 한 단계 도약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PC 수요 증가와 메타버스 수혜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2022년 오픈AI의 대화형 AI 챗봇 '챗GPT'의 공개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엔비디아의 AI 칩 시장 석권
엔비디아는 현재 데이터센터에 들어가는 AI 칩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메이저 기술기업들의 AI 칩 수요를 거의 독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들의 자체 데이터센터 구축으로 인한 AI 칩 수요의 증가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엔비디아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미래 전망과 전 세계 투자자들의 관심
세계적인 AI 붐 속에서 엔비디아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따라올 기업이 아직 나오지 않고 있어, 엔비디아의 주가가 랠리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로젠블라트 증권과 웨드부시 증권의 애널리스트들은 엔비디아의 주가 상승을 예측하고 있으며, AI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