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김범수 ‘시세조종’ 의혹으로 구속영장 청구
Last Updated :
SM엔터테인먼트 시세 조종 의혹 관련 소식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 이슈인 SM엔터테인먼트의 시세 조종 의혹과 관련된 소식이 뜨겁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최신 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신병 확보와 검찰 조사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조사2부가 SM엔터테인먼트 시세 조종 의혹을 수사 중이며, 카카오의 SM엔터테인먼트 시세조종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은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에 대한 신병 확보에 나섰습니다.
경영권 인수 시 시세 조종 의혹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은 지난해 2월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 인수 당시 SM 주식의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 관계자의 입장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은 소환조사 당시 카카오가 SM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사들이는 것에 대해 승인한 바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검찰은 김위원장의 최측근인 황태선 카카오 CA 협의체 총괄대표 등에 대한 조사를 벌여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해 11월에는 김 위원장과 당시 카카오 최고 경영진들을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시세 조종에 가담한 혐의로 검찰에 넘긴 사실이 있었습니다. 또한, 검찰은 카카오 측과 공모해 펀드 자금 1100억 원으로 SM 주식을 고가 매수한 혐의를 받는 사모펀드 운용사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 A 씨도 지난 4월 구속기소한 상태입니다.
이번 사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이에 대한 타사언론에서도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카카오 김범수 ‘시세조종’ 의혹으로 구속영장 청구 | implanttips.com : https://implanttips.com/3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