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사태 피해자들 호소에 티몬 반응은?

Last Updated :

티몬 운영사업본부장 권도완의 브리핑과 사태 경과

 

티몬은 최근 발생한 '판매 대금 미정산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폭발하며 대치 상황에 놓였다. 권도완 운영사업본부장은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현장에 나섰지만, 과연 그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이번 브리핑을 통해 그는 티몬의 재무 상황과 향후 대책에 대해 설명하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

 

티몬-큐텐 지원설 및 자금 조달 문제

 

권 본부장은 피해자들이 제기한 '큐텐의 600억원 지원설'에 대해 언급하면서 자금 조달의 어려움을 고백했다. 그는 “그게 중국에 있는 자금이다. 중국에서 바로 빼 올 수가 없어 론(대출)을 하려고 한다”고 밝혀, 자금이 해외로 이동하는 것에 대한 제약이 크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티몬의 재무 상태는 더욱 악화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환불 지연과 소비자 대응

 

티몬의 환불 지연은 소비자들에게 큰 불만으로 다가왔다. 권 본부장은 “사내 유보금 중 28억∼29억원을 환불에 쓰려고 했는데, 대표가 직원 임금 등으로 묶어버렸다”며 내부 문제로 인해 환불이 지연되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환불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은 분노하였고, 현장 환불이 그들의 마지막 희망인 상황이다. 이러한 대치 상황 속에서 소비자와 기업 간의 소통이 절실히 필요하다.

 

권도완 본부장의 진술과 현장 반응

 

권 본부장은 “현재까지 환불 총액은 10억원 내외로, 나머지는 승인이 나지 않아 지급하지 못했다”며 재무 쪽에서 환불금 추가 집행을 못 한다는 통지를 받았다. 이러한 발언은 현장에서 즉각적인 항의로 이어졌고, 소비자들은 점점 더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 피해자들은 환불에 대한 확신이 없어진 상황에서, 기업에 대한 신뢰를 잃어가고 있다.

 

경과와 앞으로의 계획

 

결국, 티몬의 환불 상황은 여전히 심각한 문제로 남아있으며, 소비자들의 반응도 냉담하다. 현재 피해자들은 현장에서의 환불을 위해 밤을 세우며 대기 중이다. 이러한 상황은 티몬의 이미지를 저하하는 요소가 되고,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 권 본부장의 진술이 향후 어떤 전환점을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마무리와 교훈

 

이번 사태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신뢰 문제를 다시 한번 떠올리게 했다. 티몬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야 하며, 투명한 회계 관리를 통해 신뢰를 회복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이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향후 소비자들의 반응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와의 관계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이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티메프’ 사태 피해자들 호소에 티몬 반응은? | implanttips.com : https://implanttips.com/4789
2024-09-23 3 2024-09-24 1 2024-10-02 1 2024-10-03 1 2024-10-08 1 2024-10-13 3 2024-10-15 1 2024-10-16 3 2024-10-23 1
인기글
implanttips.com © implanttip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