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서민금융 바로 이 앱으로 확인하세요!
서민금융 플랫폼 '잇다'의 등장
'잇다'는 서민금융 종합 플랫폼으로, 30일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딱 맞는 금융상품을 추천해 주고,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까지 한 번에 시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플랫폼에 접속하여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맞춤형 상품 조회가 이뤄지며, 공공마이데이터와 기존 수집정보가 활용되어 시간과 절차를 줄였습니다.
서민금융 상품 72개 중 14개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상품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민간 금융회사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연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민지원 서비스의 확대
'잇다'에서는 대면으로만 가능했던 고용, 복지, 채무조정 연계 등이 비대면으로도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연계 서비스를 추천해 주는데,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위한 고용지원제도를 연계하거나 저소득자에는 복지, 연체자에게는 채무조정을 추천합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신용평점 변동, 연체우려 징후 등 사후관리는 물론 금융교육과 신용·부채관리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복지와 법률지원까지 확대되어, 심리상담부터 불법사금융 피해 방지를 위한 법률지원까지 다양한 서민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민들의 금융상품 이용을 돕고, 안전하고 투명한 금융시장을 조성하는 것이 '잇다'의 목표입니다.
단, 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사용자들께서 꼭 유의해야 할 점은 본인확인 및 개인정보보호 등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관련 안내를 꼼꼼히 숙지하시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 전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세요.
출처: SBS Biz, 최나리 기자 (홈페이지: https://url.kr/9pghjn)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