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윤관석 추가 기소 입법청탁 뇌물수수 관련
Last Updated :
의혹으로 인한 윤관석 전 의원 추가 기소
윤관석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으로 항소심 재판을 받는 가운데 27일 추가로 2000만 원 상당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해당 의혹은 입법 청탁을 들어주는 대가로 2270만 원 상당의 금품과 향응을 수수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윤 전 의원의 행위에 대한 검찰의 입장은 입법권과 관련한 뇌물을 수수한 범죄에 상응하는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공소유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윤전 의원의 뇌물수수 및 혐의 내용
윤 전 의원은 욕실 자재 제조업체 대표로부터 절수설비 관련 법령 개정 등을 돕는 대가로 650만 원의 후원금과 770만 원 상당의 골프장 이용료 등을 수수했으며, 이를 통해 12명의 민주당 의원에 대한 850만 원의 후원금을 제공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송모 씨로부터 16회에 걸쳐 골프장 이용 기회를 제공받은 혐의도 있습니다. 검찰은 해당 혐의로 인해 입법권과 관련한 뇌물을 수수한 것으로 확인하여 공소유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입니다.
검찰의 입장과 대응
검찰은 해당 사건을 민주당 돈봉투 사건 수사 중 발견되었으며, 윤 전 의원에게 관한 공소제기를 통해 입법권과 관련한 뇌물을 수수한 범죄에 상응하는 형을 요구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윤 전 의원의 변호인은 어떠한 입장을 취할지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검찰 윤관석 추가 기소 입법청탁 뇌물수수 관련 | implanttips.com : https://implanttips.com/1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