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4일 만에 92만 명 참여 소식!
코로나19 예방접종 현황
질병관리청은 2024-2025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했습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 저하자, 그리고 감염 취약 시설 입원 및 입소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접종이 시작된 지난 11일 이후, 14일 오후 6시 기준으로 65세 이상 누적 접종자는 92만 867명에 이르며, 누적 접종률은 8.9%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지난해 2023-2024절기 같은 기간에 비해 1.7배 향상된 수치입니다. 이렇듯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현상입니다. 특히, 65세 이상 접종자 중 93.8%가 인플루엔자 백신과 함께 접종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동시 접종은 고위험군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동시 접종의 필요성
정부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백신의 동시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 한 번의 의료기관 방문으로 두 가지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오며, 접종에 대한 부담을 줄여줍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14일 정부서울청사 인근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직접 동시 접종을 실시하며, 고위험군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였습니다. 이러한 정부의 적극적인 조치는 불필요한 방문을 피하고 한 번에 두 가지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기본 예방 조치입니다.
-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의 동시 접종이 권장됩니다.
- 고위험군의 예방접종 참여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백신 접종의 중요성
예방접종의 중요성은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지영미 질병청장은 겨울철 코로나19의 재유행 시기를 대비하여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예상치 못한 감염으로 인한 입원 및 사망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미리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렇게 접종을 사전에 시행함으로써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고위험군에서의 예방접종율을 높여 생명 보호와 질병 전파의 차단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의 역할과 향후 계획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관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관리과는 신청 및 예약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접종 운영을 도모하고 있으며, 필요한 정보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질병관리청은 정기적으로 백신 접종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접종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예방접종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예방접종을 위한 질문 및 안내
전화: 043-719-8365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 백신 접종 안내 및 예약 시스템 |
질병관리청에 문의 시 적극적인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 예방접종관리과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정보들을 빠짐없이 얻을 수 있습니다.
정책 및 법적 절차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를 인용할 경우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저작권법의 규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항상 양식과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결론
고위험군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질병 예방의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각 개인의 건강은 물론, 공동체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을 위해 백신 접종에 참여해야 합니다. 정부의 예방접종 권장 사항을 잘 따르고, 정기적인 의료 상담을 통해 안전한 겨울철을 맞이해야 합니다. 예방접종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