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혐 논란 커지자 르노코리아 결국 그 손가락 왜?
르노코리아의 위기 대응 및 사과 공개
르노코리아가 최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새로운 차량 소개 영상이 '남성 혐오' 논란으로 번지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르노코리아는 어떤 대응을 보였으며, 사과문을 통해 어떤 입장을 전달했는지 알아봅시다.
르노코리아의 대응
르노코리아는 해당 사안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유튜브 채널의 모든 영상을 내리고, 논란에 대한 결론이 나올 때까지 사과문을 통해 사건에 대한 심도 있는 조사를 진행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손가락 제스처를 표현한 여성 출연자에 대해 엄중 조사를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외부 전문가까지 참여시켜 사실관계를 파악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해당 사안에 대한 합당한 후속 조치를 마련하며, 해당 당사자에 대해서는 당분간 직무수행 금지 조치를 취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러한 대응을 통해 르노코리아는 해당 사안을 진지하게 인지하고, 사실 확인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르노코리아의 입장과 사과
사과문을 통해 르노코리아는 "최근 발생한 당사의 사내 홍보용 콘텐츠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최근 논란에 대해 깊은 우려와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으며, "조사 결과에 합당한 적절한 후속 조치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조사위원회를 통해 객관적이고 명확한 사실 관계를 확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아직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우려를 표한다"며, 조사위원회를 통해 사실관계 확인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해당 사안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밝혔습니다.
주요 포인트 |
르노코리아는 해당 사안에 대한 엄중한 조치를 위해 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사실 확인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하며, 해당 당사자에 대해서는 당분간 직무수행 금지 조치를 했다. |
아직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우려를 표하면서, 조사위원회를 통해 사실관계 확인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해당 사안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밝혔다. |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