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택가격 3년 만에 최소 물가 2% 하락 확신
Last Updated :
미국 인플레이션과 Fed의 대응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3개월 연속으로 둔화되면서 Fed의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제롬 파월 Fed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2%로 낮아질 때까지 기다리지 않을 수도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대해 파월 의장의 발언과 경제 전망, Fed의 대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과 주요 지표
미국에서는 CPI 상승률이 하락세를 보이면서 주거비, 항공료, 호텔 숙박료 등의 서비스 비용이 하락했고, 이에 따라 Fed의 9월 금리 인하 전망이 높아졌습니다.
- 주택 가격은 전월 대비 0.2% 상승해 2021년 8월 이후 가장 작은 상승폭을 기록
- 임대료도 0.3% 상승률을 기록해 3년 만에 가장 낮은 수치
- 신차 및 중고차 가격 하락이 CPI 하락세를 주도
Fed의 대응과 파월 의장의 입장
파월 Fed 의장은 11월 대선과 관계없이 기준금리 인하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으며, "정치적 일정과는 관계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이 여전히 급격한 실업률 상승 없이 Fed의 인플레이션 목표치인 2%에 도달하는 이른바 '연착륙'을 향해 가고 있다고도 언급했습니다.
파월 의장의 인플레이션 대응 발언 |
"인플레이션에는 일정한 모멘텀이 있고, 그렇게 오래 기다린다면 아마 너무 오래 기다린 것일 수 있기 때문" |
"인플레이션이 끝났다고 선언할 준비가 아직 되지 않았다" |
금리 인하 시점과 관련된 전망
Fed가 9월에 금리를 인하할 경우에는 대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으나,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2%로 낮아질 때까지 기다리지 않을 수 있다"며 "미국이 여전히 급격한 실업률 상승 없이 완전한 물가 안정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CPI 상승률의 둔화는 Fed의 향후 정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시장의 움직임과 향후 Fed의 대응을 지켜봐야 할 시점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미국 주택가격 3년 만에 최소 물가 2% 하락 확신 | implanttips.com : https://implanttips.com/2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