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성 중구청장 전통시장 상권발전을 위한 변화 주장
서울 중구 김길성 시장 2주년 기자설명회 내용
서울 중구 김길성 시장은 19일 취임 2주년 기자설명회를 열고 후반기 2년 동안의 포부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김 시장의 주요 발언과 시정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 시장의 포부 및 목표
김길성 시장은 중구의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남산 접근성 개선 및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정책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산 접근성 개선 및 주변 환경 조성
김 시장은 남산을 중심으로 중구를 숲세권으로 만들기 위해 무장애 숲길을 조성하고 프랑스 파리의 '15분 도시' 개념을 참고하여 어디서든 15분 안에 남산 자락 숲길에 도달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가격표시제나 정량표시제 등의 도입이 기대만큼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 대해 김 시장은 변화를 위한 시장 상인들의 노력을 지원하고자 전통시장 상권발전소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시 환경 개선 및 재개발
김 시장은 남산 고도제한 완화, 신당10구역 재개발 추진, 명동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등 구도심의 해묵은 숙제를 해결하고 도시의 큰 틀을 재정립한 점을 들었다. 또한, 중구의 낡은 도시 환경을 살아나게 하기 위해 명동을 한국의 뉴욕 타임스스퀘어로 만들기 위한 계획도 밝혔다.
주민 소통 및 신뢰 구축
김 시장은 중구에서는 모든 사업 과정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주민들의 신뢰와 공감대를 얻으며 정책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중구로의 인구 유입 활성화를 위해 거주 여건과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길성 시장은 후반기 2년 동안에는 중구의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