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샌드박스 175억 원 전용펀드 최초 결성!
규제샌드박스 전용 펀드 출범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규제샌드박스 전용 펀드를 최초로 결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펀드는 175억 원 규모로, 첨단 분야의 기술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는 산업기술혁신펀드 4호의 자 펀드로 조성되어,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규제특례를 승인받은 기업들을 지원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펀드는 규제특례 승인 기업을 위한 투자 기반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번 펀드는 지속적으로 투자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실제로 펀드는 지난달 목표금액인 160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추가 가입을 통해 규모를 175억 원으로 확대하였습니다.
투자 핵심 분야 및 기업 지원 계획
이번 펀드는 로봇/모빌리티, 헬스케어, 인공지능, 기후테크 등 4대 중점 분야로의 투자를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규제개선 효과가 큰 분야에서의 기업 지원을 통해 혁신을 촉진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해당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적극적인 투자 지원은 첨단 기술 혁신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산업부는 계속해서 기업들의 기술 혁신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투자 상담 및 참여 절차 안내
펀드 투자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인터밸류파트너스의 공식 홈페이지(www.intervaluep.com) 또는 전자우편([email protected])를 통해 투자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절차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상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조합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펀드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1차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설명회 개최
산업부는 이날 서울 강남구에서 제1차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승인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에는 규제특례 승인을 받은 기업들이 참여하여 투자유치를 위한 설명과 네트워킹 기회를 가졌습니다. 20개 벤처투자사와 함께 우수한 승인기업을 물색하면서 중요한 투자 전략을 논의하였습니다. 이러한 설명회는 기업들에게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사와의 연결을 돕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산업부의 기대와 목표
이민우 산업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규제샌드박스 전용 펀드의 출범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적시에 투자를 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혁신 기업들이 글로벌 신시장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그의 발언은 한국의 기술 발전과 경제 성장에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규제샌드박스 펀드는 이러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지원이 이루어짐으로써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문의: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 규제샌드박스팀(044-203-4522)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내사항을 준수하여 정보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