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연기 하늘 뒤덮고 근처 옷 버려야

Last Updated :

화성 리튬 공장 화재, 안전에 대한 교수의 경고

화성시 일차전지 제조업체 아리셀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많은 피해와 인명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소방방재학과 교수인 백승주 교수는 화재로부터 안전을 위협받는 사람들에게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리튬 배터리 제조와 화재로부터 안전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화재로부터 안전한 피해 방지 방법

백승주 교수는 리튬이 탈 때 발생하는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하게 지내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강조했습니다. 화재 현장 근처에 접근한 사람들은 피부와 안구를 세척하고 옷을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리튬은 자체만으로도 피부에 독성을 일으키고 시력에 피해를 불러온다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화재 현장에서 피어오른 연기를 마시는 것도 위험하며, 연기에는 다양한 물질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주변으로 퍼질 수 있다는 점을 설명했습니다.

주의 사항
피부와 안구 철저한 세척
피어오른 연기 접근 금지
주변 환경 물질에 대한 주의

화재 현장에서의 안전한 행동은 생명을 지키는 데 중요하며, 주변 환경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재로부터 안전한 리튬 배터리 제조

화재로부터 안전한 리튬 배터리 제조에 대해서도 백승주 교수는 강조했습니다. 리튬의 '알칼리 금속' 성질과 배터리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며, 배터리가 폭발할 때의 위험성을 강조했습니다. 초기에는 통증을 느끼고 60도 이상이 되면 피난을 중단하는 반면, 1,200도까지 온도가 올라가고 복사열도 500도 이상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리튬 배터리 제조 시 안전 조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화재로부터 안전한 리튬 배터리 제조를 위해 안전 조치가 필수적이며, 초기 단계부터 안전을 고려한 제조가 중요하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리튬 연기 하늘 뒤덮고 근처 옷 버려야 | implanttips.com : https://implanttips.com/738
2024-09-24 2 2024-10-03 1 2024-10-08 1 2024-10-23 1
인기글
implanttips.com © implanttip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