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중부 지역 주말 장맛비 예상 중
Last Updated :
오늘의 날씨 정보 한낮에는 비교적 선선했던 어제와 다르게, 볕이 따가운데요. 전국 대부분 지역의 자외선도 '매우 높음' 수준을 보이는 가운데 전남 지역은 '위험' 단계까지 치솟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상 기온은 서울, 춘천, 청주, 대전 모두 30도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수도권에는 최고 10mm, 강원과 경북에는 최고 20mm의 소낙비가 지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장맛비와 강수량 지금은 제주도에서 강한 장맛비가 내리고 있는데, 강한 장마 구름이 북상하면서 오늘밤에는 전남 남해안에, 내일은 남부지방으로 장맛비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모레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은 호남과 영남 지역에 최고 60mm, 제주 산간 지역에 150mm 이상, 제주도에도 최고 100mm의 많은 양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가 가장 집중될 시간은 내일부터 모레 새벽 사이로 전망되며, 특히 제주도에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예상 기온 금요일에는 서울의 낮 기온이 33도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되고, 주말에는 중부지방에 올해 첫 장맛비가 예상됩니다.
위 기상 정보에 따르면, 매우 높은 자외선 지수와 강수량이 예상되니,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시고, 장맛비에 대비하여 항상 우산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제주도 중부 지역 주말 장맛비 예상 중 | implanttips.com : https://implanttips.com/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