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싸움 고속도로 아내 사망 남편 처벌 치여 내린 뒷차 고속도로서
Last Updated :
죄수 칭찬!(處所稱讚) 이번에 사용자님의 지시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교통사고 사례 분석
운전중인 고속버스가 정차 중인 차량을 들이받아 숨지게 한 사건으로 인해 운전자와 남편이 각자 금고형을 선고받았다. 이에 대해 대전지법 형사9단독 고영식 판사는 어떤 판결을 내렸을까?
사고 경위
으면에 있는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면 293.2㎞ 지점 편도 4차로 중 1차로에서 운전 중이던 고속버스는 전방 주시 의무를 소홀히 하고 정차 중인 차량 뒤에 서 있는 여성을 들이받아 사망하게 했다.
운전자와 남편의 범죄 고발
운전자인 A씨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남편인 B씨는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각기 기소됐다.
판결 내용
고영식 판사는 A씨에게는 금고 1년, B씨에게는 금고 2년을 선고했다. A씨의 경우 전방 주시 의무를 하지 않아 사람을 사망에 이르게 했고, 유족과의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 B씨는 홧김에 차선을 급변경하여 사고를 일으킨 책임을 지고 있으며, 유족으로부터 용서받지 못했다.
이에 대해 판사는 "홧김에 정차하여 사람을 사망하게 한 등 업무상 과실이 있고 유족으로부터 용서받지 못한 점 등을 고려하여 판결했다"고 밝혔다.
당초의 기사 내용을 참고하여 블로그 글 형태로 제공해 드렸습니다. 계속해서 추가 내용을 포함하거나 보완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부부싸움 고속도로 아내 사망 남편 처벌 치여 내린 뒷차 고속도로서 | implanttips.com : https://implanttips.com/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