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O 정상회의, 유럽과 안보를 넓힐 기회
한덕수 국무총리의 NATO 정상회의 참석 발언
한덕수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NATO 정상회의 참석과 관련해 중요한 발언을 하였습니다. 국무총리의 발언 내용과 그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NATO: 한국의 외교·안보의 지평을 넓히는 핵심적인 협력 플랫폼
한덕수 국무총리는 NATO를 우리 외교·안보의 지평을 넓히는 핵심적인 협력 플랫폼으로 규정하면서, 이번 참석은 초청을 받은 것이 연속으로 3년째이며, 한국 정상으로는 처음으로의 참석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글로벌 적극 외교와 국제주의를 통한 연대 강화
국무총리는 윤석열 정부의 글로벌 중추국가 도약과 '글로벌 적극 외교'를 통해 국제주의를 지향하고, 자유·인권·법치 등의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국가들과의 연대 강화에 힘썼다고 강조했습니다.
글로벌 안보 위협에 대한 연대와 협력
인도·태평양 지역과 유럽 간 안보 연계가 갈수록 심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 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가치 공유국 간의 연대와 협력이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한국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 확대
이번 NATO 정상회의 참석을 통해 안보 파트너십을 한층 더 강화하고, 한국 기업들의 유럽 시장 진출을 더욱 확대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장마철 폭우에 대한 대책 강조
한덕수 국무총리는 장마철 폭우에 대비해 선제적 대응을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에 대한 국무총리의 발언 내용을 알아봅시다.
장마에 대한 선제적 대응 강화
장마가 계속되고 있고 예보되어 있는 만큼, 산사태 취약지역, 지하차도, 반지하주택 등 위험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선제적 대피와 출입 통제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지자체와 협력한 대비 및 예방 조치
한덕수 국무총리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빗물받이, 배수로 등에 막힘이 없도록 세심하게 점검하고, 풍수해 피해에 대한 복구사업과 관련 대책을 추진 중이며, 미진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올여름 내 마무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임시 조치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의 순직해병특검법안 발언
이번 국무회의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순직해병특검법안에 대한 발언도 있었습니다. 국무총리의 발언 내용과 그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순직해병특검법안에 대한 여야 간 대화와 합의 강조
한덕수 국무총리는 순직해병특검법안이 위헌에 위헌을 더한 것으로 해법이 될 수 없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여·야 간 대화와 합의의 정신이 복원되어, 거대 야당의 입법 독주와 정부의 재의요구권 행사가 이어지는 악순환이 종결되기를 염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