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화물차, 고속도로 시범운행지구에 달려간다!
Last Updated :
자율주행 화물운송의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정책 방향
국토부는 자율주행 화물운송이 고속도로와 같은 장거리·광역 노선에서도 가능해지도록 정부의 제반 조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율주행자동차법 개정과 시범운행지구의 지정, 자율차 화물운송 사업의 허가기준 마련 등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정부의 자율주행 화물운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속도로 및 장거리 노선을 위한 시범운행지구의 지정
국토부는 고속도로 및 장거리 노선을 위한 시범운행지구를 지정하여 자율주행을 활용한 각종 서비스를 실증할 수 있는 특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상운송 특례와 자동차 안전기준 특례 등 각종 규제특례를 부여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화물운송 사업의 허가기준 및 절차의 개선
기존에는 시도별 신청에 따라 시범운행지구를 지정하기 어려웠으나, 국토부는 개정된 자율주행자동차법을 통해 국토부가 시도 협의를 거쳐 고속도로 및 광역 노선을 시범운행지구로 지정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화물운송 노선의 적극 발굴
국토부는 자율주행 화물운송 기술 개발을 위해 고속도로 및 장거리 노선에서의 활발한 실증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향후 개정 법률에 따라 자율주행 화물운송 노선을 적극 발굴해 지정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정부의 노력에 따라 자율주행 화물운송이 활성화되고, 안전성과 효율성 측면에서의 혁신적인 변화가 기대됩니다. 또한, 자율주행 화물운송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된 만큼 향후 후속 행정절차도 차질 없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자율주행 화물차, 고속도로 시범운행지구에 달려간다! | implanttips.com : https://implanttips.com/2199